현대자동차는 중고차 시장 진출을 선언한 지 3년 만에 드디어 '만든 사람이 끝까지 케어한다'는 철학 아래 10월 24일부터 양산중고차 센터(9,551평)와 용인인증중고차센터(2,200평)를 오픈하고 판매를 시작합니다.
올해 남은 기간 동안 5000대를 시작으로 내년 연간 2만 대를 판매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견적, 계약, 결제, 배송등 구매과정은 모두 온라인에서 처리됩니다.
판매 대상 차량은 현대차 272개, 제네시스 287개 항목을 진단하고 출고 5년 및 주행거리 10만 km 이내 차량으로 사고나 침수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상용차는 제외되며 전기차와 수소전기차는 추후 확대할 예정입니다.
현대인증중고차 구매 방법
인증중고차는 전용 웹사이트 또는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앱을 통하여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만 판매를 하기 때문에 차량을 실제 보는 것처럼 차량 내외부를 360도로 볼수 있는 VR서비스를 제공하고 오감서비스라고 해서 타이어 마모도, 차량 하부 사진, 엔진 소리, 실내 공기질, 시트 상태를 자세히 제공합니다.
구매 절차
- 마음에 드는 차량들을 찜하거나 장바구니에 담아 비교합니다.
- 구매를 원하는 차량의 주문을 진행하고 결제를 완료합니다.
- SMS/ 이메일로 전달된 계약서에 서명하고 보험가입 여부를 확인합니다.
- 명의이전 등에 필요한 서류를 등록하고 차량을 전달받습니다.
- 책임환불제를 통하여 차량이 도착한 후 직접 타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결제 후 3일이내면 왕복 탁송비만 지불하고 환불 가능합니다.
- 구매확정을 누르거나 차량을 받고 3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돼서 차량 명의 이전이 완료됩니다.
필요서류
개인 - 신분증사본(공동명의 경우), 보험가입증명서
개인사업자 - 신분증사본(공동명의 경우), 보험가입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외국인 - 외국인등록증 or 여권, 거소사실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장애인 - 보험가입증명서, 장애인 등록증 사본 or 장애인 증명서, 주민등록등본(공동명의 경우)
국가유공자 - 보험가입증명서, 국가유고자증 사본 or 국가유공자 증명서
다자녀 - 보험가입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현대인증중고차에 내차 팔기
모든 사람들이 현대인증중고차에 차량을 판매할 수는 없습니다.
현대가 차량 매입을 전부 하면 기존 중고차 사업자들이 망할 우려가 있어서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신차를 구입한 고객한테만 차량 매입을 할 수 있게끔 권고안을 냈습니다.
신차 구입 고객이 타던 차량의 브랜드는 상관없고 연식 8년 미만, 주행거리 12만 km 미만 차량만 판매 가능합니다.
'내차 팔기' 역시 실제 차량 상태 확인을 위한 전문인력 방문을 제외하고 매각 전 과정을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