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보고 싶어서 광안리해수욕장을 다녀왔는데요 주차를 어디에 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광안리해수욕장 중간에 위치한 광안리 공영 주차장에 이틀 동안 주차를 하며 얻은 광안리 공영 주차장 정보를 공유하도록 할게요.
공영 주차장 후기를 보면 만족해하는 글도 있지만 불만족스럽다는 글도 꽤 있어서 주차를 고민했었는데 저는 밤에 출발해서 광안리해수욕장에 오전 7시 정도 도착예정이라 주차 자리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광안리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기로 결정했어요.
일요일 오전 7시에 주차를 하고 차에 오후 12시까지 차에서 대기하느라 본의 아니게 주차장 상황을 잘 볼 수 있었네요.
광안리 공영 주차장은 1, 2층과 옥상 주차층으로 되어 있고 입차하는 곳은 주차장 앞, 뒤 두 군데이며 출차는 큰길 쪽 한 군데만 할 수 있어요.
오전 10시 30분 정도부터 주차요원 두 명이 보이기 시작했고 차가 몰리기 시작하니 무전기를 들고 정신없이 뛰어다니더라고요.
입구가 두 군데여서 양쪽에서 들어오는 차량과 출차하는 차량과 뒤엉켜 정리하느라 직원분이 고생이 많아 보였어요.
12시 정도 되니까 차가 꽉 차서 건물뒤 일방통행길에서 들어오는 입구 앞에도 차를 세워 막더라고요.
주차요금
주차요금은 성수기인 6월~9월, 비성수기인 10월~5월로 요금이 다르게 나뉘어 있지만 토, 일, 공휴일은 비성수기 일 때도 성수기 요금을 징수해요.
6월~9월, (토, 일, 공휴일)
10분당 500원, 1일 주차 15,000원
10월~ 익년도 5월 평일만
10분당 300원, 1일 주차 8,000원
4시간 이상 주차 및 일주차는 사무실에 문의하라고 안내표지판이 있는데 주차요금 때문에 그런 줄 알고 문의했더니 주차장이 협소하니 오래 주차 예정인 차들은 구석에 주차하기 위해서 문의를 하라고 하는 거니 꼭 문의를 할 필요는 없어 보여요.
공영 주차장 옆에 들어가기 좋게 만들어진 주차장은 사설 주차장이에요.
파랗고 노란 건물이 공영주차장이니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
공영 주차장 옆쪽으로 군데군데 사설주차장도 여럿 보이는데 요금이 좀 더 비싸겠죠?
10분에 천 원 정도 했던 거로 기억해요. 잠시 머무를 거면 사설주차장도 괜찮다고 생각돼요.
12시 정도 되면 주차장이 꽉 차서 위 사진처럼 이중주차까지 해야 해요.
이중주차된 차량은 안에 열쇠를 두고 가야 하고 차 뺄 일 있으면 주차요원이 와서 차량을 이동시켜 줘요.
광안리 공영 주차장 위치
부산 수영구 광안동 198-3
주차장 화장실 위치
공영주차장에 바닷가 방향으로 화장실이 바로 붙어있어요.
아래 안내판을 보고 주차장을 나서면 커다랗고 관리가 잘 되고 있는 소라화장실이 있어요.
먼 길을 오느라 배변활동을 참고 온 당신에게 반가운 곳이죠~ 참고로 휴지는 없으니 준비하셔야 해요.
광안리해수욕장 풍경
바닷가에 갈매기가 아닌 비둘기가 있는 요상한 풍경이에요
숙소에서 바라본 해수욕장 모습이에요.
광안리해수욕장에서 힐링 잘하고 왔어요.
음식도 맛있고 반려견 동반 입장 되는 곳도 많이 있어서 좋은 추억 쌓고 왔답니다.
재방문 의사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