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우연히 보게 된 드라마 소개 영상을 보고 심상치 않음을 알고 본편을 찾아보게 만든 드라마, 역시 예상대로 너무 재미있습니다.
복수로 시작해서 사랑으로 이어지는 어찌 보면 뻔한 스토리이지만 뚜껑을 열어보면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 수밖에 없게 만드는 내용과 사랑이라 말해요를 통해서 이성경 배우가 이렇게 매력 있는 배우인지 진가를 알게 해 줍니다.
1. 주요 출연진
김영광(한동진 역) - 이성경의 복수 대상자이며 사랑이기도 한 캠핑에 빠진 이성경 회사 사장님
이성경(심우주 역) - 어릴 적 살던 집을 찾기 위해 복수를 꿈꾸지만 김영광의 진심을 알아가며 사랑에 빠져 괴로운 여자 주인공
성준 (윤준 역) - 이성경만을 바라보며 사는 준약국 사장님이자 이성경의 집주인
안희연 (강민영 역) - 노래할 땐 EXID '하니' 연기할 땐 안희연으로 활동하며 김영광의 바람난 옛 연인이자 다시 시작하고픈 김영광 앞집 사는 여자
김예원 (심혜성 역) - 이성경의 친언니 역이며 항상 과장된 액션과 말로 분위기 메이커지만 속 깊고 여린 여자.
전석호(최선우 역) - 이마트 광고에서 맥주 하나씩 사라고 하니 몇백 개를 사서 헤드락 당한 인상 깊은 광고를 찍었던 전석호는 김영광과 공동대표이며 안희연을 사모하는 시끄러운 사장님
장성범(심지구 역) - 김예원, 이성경의 막내 남동생 역이며 이성경의 감시하에 공무원 시험준비를 하지만 가수가 꿈이라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아르바이트하다 잡혀 집 나가 살다 걸려, 내 맘 같지 않은 막내 동생
2. 10회까지 대략 줄거리
심우주 삼 남매가 어릴 적, 아빠는 바람이 나서 내연녀와 함께 집을 나갑니다.
13년이 흐른 지금 아버지의 사망소식을 듣고 장례식장에 간 우주는 지금 사는 집이 아버지 내연녀에게 상속되어 내연녀가 집을 팔았으니 이사 가라는 통보를 받게 됩니다.
하루아침에 오 갈 곳이 없게 된 우주 삼 남매는 약국을 하는 우주바라기 남사친 윤준의 도움으로 윤준 집에서 함께 살게 됩니다.
우주가 살던 집을 판 돈으로 내연녀의 아들 한동진의 회사를 도와준 걸 알게 된 우주는 한동진이 운영하는 회사를 망하게 하기 위하여 그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됩니다.
동진은 사랑하는 옛 연인 민영의 외도로 이별하고 마음속에 상처가 깊은 인물로 언제나 참고 견디고 일에만 몰두하며 모든 걸 혼자 안고 가려합니다.
동진의 회사를 망하게 하려는 회사 내 스파이가 있음을 알게 된 우주는 정보를 스파이에게 흘리며 동진의 회사를 망하게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동진과 마주치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동진의 참고 인내하며 버티며 살아가는 것을 알게 된 우주는 자꾸만 마음이 쓰이기 시작하며 상대회사가 회사를 망하게 하려는 계획을 동진에게 알려줍니다.
자신을 챙기는 우주에게 동진도 계속 마음이 쓰이기 시작합니다.
우주가 살던 집은 팔린 줄 알았지만 아버지의 내연녀 즉, 동진의 어머니가 새로운 남자 친구와 직접 살고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안 우주는 동진의 어머니를 만나러 옛집으로 찾아가지만 주거침입으로 경찰서 신세를 지게 됩니다.
공인중개소 사장님에게 예전 집에 살던 사람이 찾아오면 자기에게 꼭 연락을 해달라고 부탁했었던 동진은 공인중개소 연락을 받고 그 사람이 우주인지 모른 채 급히 어머니 집으로 향하지만 경찰서에 끌려간 우주와 엇갈리게 됩니다.
우주는 옛 살던 집 근처 공인중개소 사장님에게 동진이 남긴 말 '어머니에게서 꼭 그 집을 찾아서 돌려주겠다'라는 말을 들은 우주는 아버지 내연녀의 자식이지만 어머니하고 다른 동진에게 복수를 하는 것은 더 이상 무의미 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자기는 지금 더 좋은 곳에서 잘 살고 있으니 안 돌려줘도 된다'라는 말을 동진에게 전해달라고 공인중개사 사장님에게 부탁합니다.
내연녀의 아들이며 복수의 대상인 동진을 우주가 마음에 품기 시작한걸 눈치챈 우주바라기 윤준은 우주에게 화를 내고 우주는 정리한다고 하며 기다려달라고 합니다.
동진의 회사를 망하게 하려 한 라이벌 회사 사장이 본인 회사에 투자하기로 한 동진의 옛 연인 민영이 투자를 하지 않아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본인이 곤경에 처하자 민영을 해코지하고자 돌을 들고 찾아가지만 이때 동진을 기다리던 우주가 나타나 이를 저지하다 민영 대신 돌에 얼굴을 맞아 다치게 됩니다.
병원에 실려간 우주는 응급 처치를 받게 되고 동진은 우주를 간호하던 민영을 집에 보내고 직접 간호하며 동진과 우주는 서로의 마음을 어렴풋이 확인합니다.
캠핑장에서 민영과의 이별을 한 동진은 자기가 싫어하는 자신이 여전히 캠핑장에 있는 것 같아 3년간 캠핑장을 찾아가지 못하였지만 우주에게 같이 캠핑을 가자고 제안합니다.
여전히 옛 집에 사는줄 알고 우주의 어머니가 집에 찾아오지만 집을 전남편 내연녀에게 뺏겨 쫓겨난 걸 알게 되고 집안에 풍파가 이릅니다.
우주는 동진에 대한 마음은 커져가고 동진의 어머니로 인해 집안은 박살이 난 상황에 어쩔 줄 몰라하며 서글프게 흐느껴 웁니다. (내 마음도 같이 웁니다)
3. 사랑이라 말해요 리뷰
내연녀의 아들이지만 동진에 대한 마음이 점점 커져 어쩔 줄 몰라하는 우주, 그런 우주를 답답해하는 우주바라기 윤준, 동진과 다시 시작하고픈 민영, 그런 민영을 바라보는 선배 선우, 우주로 인해 마음속 상처들을 하나둘 지워가는 동진, 발랄하지만 여린 우주언니 혜성, 동진을 좋은 형으로 생각하는 막냇동생 지구
각각 등장인물들의 감정선이 서로 교차하며 풋풋한 사랑이야기.
동진의 존재에 대해 알고 있지만 아버지 내연녀의 아들인지는 모르는 가족들로 인하여 후반에 또 한 번의 돌풍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드라마에서 이성경이라는 배우를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목소리, 연기, 생김새 그전에는 못 느끼던 부분이었는데 이렇게 매력적일 수가 있을까요?
전지현 배우한텐 미안하지만 이제부터 제 최고의 여배우는 이성경입니다.
사랑이라 말해요에서 우주 역할에 이성경이 아닌 다른 배우는 감히 상상이 안 갑니다.
가슴 먹먹해지고 첫사랑의 감성을 다시금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사랑이라 말해요' 강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