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키우다보면 응급실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특히 낮이 아닌 밤에 아프기 시작하면 동네 소아과는 진료를 안하기 때문에 응급실을 가야만 합니다.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들은 아픈 아이를 안고 대학병원 응급실을 찾았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텐데요
고양시 인근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아이가 아플때 일산백병원 응급실은 가지 마세요
일산동국대병원이나 일산병원으로 방문하세요
일산 백병원 응급실에는 소아과 의사가 없어요.
소아과는 외래 진료만 합니다.
응급실 소아과 의사가 없어요
15세 미만의 어린 아이들이 응급실에 오게 되면 무조건 소아과 의사가 진료후 다른과로 넘겨야 하는데 소아과 의사가 없어서 다른과에서 진료를 볼 수가 없다고 하네요.
응급실 소아과를 운영하려면 기본적으로 의료진이 4명 이상 필요하다고 합니다.
의료진이 많이 필요하면 그만큼 환자도 많이 방문해야 할텐데요 일산백병원 응급실에 내원하는 소아과 환자가 많지 않아서 응급실 소아과를 없앴다고 하는 얘기가 있어요.
이런 상황을 모르는 많은 부모님들이 아픈 아이를 데리고 백병원 응급실에 방문해 처치를 받지 못하고 시간만 낭비한채 다른 병원으로 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결론
백병원은 고양시에 있는 대형병원중에 하나로 고양시 시민들뿐만 아니라 파주시 시민들도 많이 찾는 병원인데요 돈이 안된다는 이유로 대학병원에서 응급실 소아과를 없애다니요.
일산백병원도 자체적으로 사정이 있겠지만 다른과에서 벌어들이는 돈으로 응급실 소아과를 충당해서라도 운영해야 하지 않을까?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따라서 고양시, 파주시에 거주하는 주변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에게 알려주세요.
아이가 아파서 큰 병원 응급실을 가야하는 상황이라면 일산백병원은 응급실 소아과 진료를 안하니 일산 동국대병원이나 일산병원으로 가라고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