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소녀폰 홈페이지에서 구입한 아이폰13이 너무 만족스러워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XS 256기가도 소녀폰에서 판매하기로 하였어요.
구입하는 건 집에서 택배로 받으니 가까운 지점이 아닌 소녀폰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것이 거부감이 없었는 데 사용하던 중고폰을 택배를 이용하여 소녀폰 본사에 보내려고 하니 시간도 며칠 걸리고 판매는 왜인지 지점에 직접 방문해서 판매하는 게 마음이 더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가까운 소녀폰 지점에 다녀왔어요.
전국에 100여개의 지점이 있어서인지 집에서 가까운 곳에 지점이 있어서 편리했고 핸드폰 가게는 보통 1층에 있는데 소녀폰 지점은 중고폰 특성이어서인지 1층이 아닌 곳에 있는 것이 특이했어요.
소녀폰 홈페이지에서 판매가격을 미리 대략 알 수 있는 것도 좋았어요
그리고 새로 알게된 사실은 저는 소녀폰 지점은 전부 소녀폰에서 운영하는 직영점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100여개의 지점 중 직영점은 7개 정도이고 나머지 지점은 전부 소녀폰에 가맹을 맺은 가맹점이에요.
중고폰을 매입하는 기준은 소녀폰에서 제시하는 가격을 따르기는 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고 매입한 폰은 본사로 보내는건 아니고 각 지점에서 자율적으로 처리한다고 해요.
소녀폰에서 매입시 1만 원 추가 지급 이벤트도 홈페이지에서 매입 신청하고 택배 판매만 해당돼요.
전 지점도 추가금 주는 줄 알았어요.
소녀폰 지점에서 아이폰 판매 후기
제 아이폰XS는 보호필름이 안 붙은 스피커 부분에 옆으로 기스가 있었고 항상 케이스를 끼고 사용했지만 케이스 낄 때 생긴 기스가 있는 상태여서 위처럼 체크를 하니까 매입가격이 15만 원 ~ 17만 원 정도 예상을 하고 지점을 방문하였어요.
스피커 옆쪽으로 길쭉한 기스가 있어요
케이스 낄때 생긴 기스에요.
케이스 낀다고 기스가 생기는 건 잘못 만들어진 게 아닌가 싶네요
뒤에는 깨끗해요.
소녀폰 지점 직원분이 제폰 보호필름을 떼고 여러 가지 외관 및 기능 체크를 하시더니 10주년 추가지급 1만 원은 본사에 온라인 판매를 했을 때만 지급되는 거고 배터리 효율이 72%여서 재판매가 어렵다며 매입가 11만 원 제시를 하셨어요.
저는 매입예상금액 조회할때 배터리 체크하는 부분은 없었고 어차피 재판매할 때 추가금 받고 새 배터리로 교체해서 판매하니 배터리 상태는 상관없지 않은지 문의하니 상관있다고 하시네요.
재확인해보니 소녀폰 홈페이지 판매화면 아래쪽에도 문구가 써있었어요.
*정상해지 및 배터리 상태 등에 따라서 금액이 변동될 수 있지만 최대한 고가로 매입해 드리겠습니다.
소녀폰에서 핸드폰을 만족스럽게 구입해서 이렇게 사용하던 폰을 판매하러 왔는데 조금 더 높은 가격에 매입해 달라고 요청하니 잠시 고민하시더니 10주년 추가지급금을 뺀 14만 원에 매입을 해주셨답니다.
그리고 소녀폰 지점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 매입가는 소녀폰 기준을 따르긴 하지만 판매가는 소녀폰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것도 알려주셨어요.
제가 판매한 아이폰XS는 초기화를 해서 갖고 갔지만 제가 보는 앞에서 공장초기화를 한번 더 해요.
'데이터완벽삭제 안심보증' 스티커를 붙이고 판매할 만하네요.
그리고 서약서를 작성하는데 서약서를 작성하는 순간 마음이 변해도 핸드폰은 돌려받지 못해요.
서약서 작성이 끝나자마자 바로 돈은 입금해 줘요.
지점에서 판매 중인 중고폰들
주의사항
소녀폰 홈페이지에서 판매 예상금액을 조회하셨어도 배터리 상태가 좋은 상태가 아니라면 더 감가 될 것을 예상하여야 하며 이벤트 중인 중고폰 판매 시 받을 수 있는 추가지원금 1만 원, 매입가격 10만원 이상이면 1만원 더 추가지원금을 받으려면 번거롭더라도 소녀폰 홈페이지에서 중고폰을 판매해야 해요.
빨리 판매하고 입금받고 싶으면 가까운 지점 검색해서 판매하면 돼요.
소녀폰 홈페이지와 지점 판매 가격이 다르다고 하니 앞으로 중고폰을 구입하게 되면 가까운 지점에 방문해서 실물도 보고 홈페이지와 가격도 비교해 보고 구입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