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을 하고 나면 치아가 더 시리고 치아 사이에 틈도 더 벌어지고 해서 스케일링 치료를 꺼려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치과에서 시행하는 초음파 스케일링은 치아에 해를 줄 정도의 강도가 없고 치태와 치석이 떨어져 나가며 일시적으로 생기는 현상일 뿐 주기적인 스케일링은 치아건강에 매우 중요하니 1년에 1번은 꼭 받으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스케일링이란?
잇몸 위 눈에 보이는 부분의 치아에 붙어 있는 치태나 치석을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스케일링 효과?
치석이 많이 쌓이면 치주염이 생기고 잇몸뼈가 내려가게 됩니다.
한번 내려간 잇몸뼈는 다시 올라오지 않으며 잇몸뼈가 내려가면 풍치가 생겨 치아가 흔들리게 됩니다.
이 풍치를 유발하는 것이 치석이고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즉 잇몸뼈가 내려가는 현상을 막는 치료입니다.
스케일링 주기
구강관리가 잘되는 편이면 1년에 1번 받으면 됩니다. 건강보험에서도 1년에 1번 적용됩니다.
잇몸치료
스케일링은 눈에 보이는 부분의 치석을 제거하는 거라면 잇몸치료는 잇몸 아래에 숨어있는 치석과 묵은때들을 제거하는 치료인데 40대 이후부터는 잇몸치료까지 해야 잇몸이 내려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스케일링 또는 잇몸치료를 너무 안하면 잇몸이 내려앉아 심하면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스케일링과 40대 이상분들은 잇몸치료까지 1년에 한 번 정도는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