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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 4세대 KA4 측면 충돌 테스트 결과 낮은 등급 Poor

by 오페랑 2023. 11. 3.

카니발 측면 테스트
카니발 측면 테스트 출처 - IIHS

기아 카니발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에서 진행한 초기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2열 시트가 바닥에서 떨어져 나가는 문제를 발견해 기아차는 2023년 8월 이후부터 제작된 카니발은 2열 시트 바닥 연결 레일을 강화해 개선하였습니다.

2023년 11월 2일에 갱신된 이번 테스트는 레일 개선한 모델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곧 출시될 페이스리프트 카니발 모델도 약간의 외관과 인포테인먼트만 변경되었으므로 같은 모델로 봐도 무관합니다.

 

 

개선된 카니발 차량을 측면 충돌 테스트 한 결과 2열 시트는 헐거워지지 않았지만 측면 필러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운전자의 골반과 뒷좌석 승객의 가슴에 부상을 입을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낮은 등급 Poor을 받았습니다.

 

충돌 영상을 보면 두꺼운 슬라이드 문과 큰 B필러가 버티고 있음에도 충격을 버티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카니발 측면 테스트 출처 - IIHS
카니발 측면 테스트 출처 - IIHS

기존 테스트에서는 Good 등급을 받았지만 교통사고 사망자 중에 측면 충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의 수가 4분의 1을 차지하는 것이 밝혀져 2021년에 측면 충돌 테스트 조건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업데이트된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는 1905 kg의 장벽이 60km 속도로 차량과 충돌합니다.

기존 측면 테스트는 1497 kg의 장벽이 50 km 속도로 충돌했었습니다.

 

안전보험협회는 이 문제를 기아 측에 전달했고 기아차는 향후 조치하겠다고 답변을 했지만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아직 없습니다.

기아차가 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카니발에 어떻게 적용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충돌 결과

카니발 충돌 결과
충돌 테스트 등급
충돌 테스트 등급 출처 - IIHS

 

기존 테스트 조건에서는 좋은 등급을 받았다가 업데이트된 조건의 테스트에서 안 좋은 점수를 낸 기아 측은 억울할 수도 있겠지만 실제 사고하고 유사한 조건을 만들기 위하여 테스트 조건을 업데이트한 것이니 안전한 차량을 만들기 위해 더욱 안전장치에 힘쓰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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