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대표적인 미니밴 카니발이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하여 출시됐습니다.
최저가격은 3,470 만원으로 이전 카니발 모델보다 프레스티지 모델 기준 290만 원 상승하였고 디젤 모델은 195만 원, 하이브리드 모델은 455만 원 추가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전계약 첫날 4세대 카니발보다 1만 3천대 많은 36,894대가 계약됐고 그 중 90%가 하이브리드 모델이라는 점이 눈에 띕니다.
오늘은 새로 나온 더 뉴 카니발 제원, 크기, 무게, 연비를 모델별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직 하이브리드 모델 정보는 없어서 가솔린과 디젤 모델만 정리했습니다.
더 뉴 카니발 크기
* 전고 : 루프랙 포함 기준
* 윤거 : 18/19 인치 타이어 적용 기준
더 뉴 카니발 제원
분류 | 3.5 가솔린 | 2.2 디젤 |
전장 | 5,155 | 5,155 |
전록 | 1,995 | 1,995 |
전고 | 1,775 | 1,775 |
축거 | 3,090 | 3,090 |
윤거 전 | 1,746(18") / 1,741(19") | 1,746(18") / 1,741(19") |
윤거 후 | 1,746(18") / 1,741(19") | 1,746(18") / 1,741(19") |
배기량 | 3,470 | 2,151 |
최고 출력(ps/rpm) | 294 / 6,400 | 194 / 3,800 |
최대 토크(kgf,m/rpm) | 36.2 / 5,000 | 45.0 / 1,750 ~ 2,750 |
최대 타이어 | 235/60R18 , 235/55R19 | 235/60R18 , 235/55R19 |
브레이크 전/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
서스펜션 전/후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정부 신고 연비 및 무게
구분 | 타이어(inch) | 복합(km/ℓ) | 도심(km/ℓ) | 고속도로(km/ℓ) | 공차중량(kg) |
3.5 가솔린 7인승 | 19" | 9 | 7.8 | 10.9 | 2,115 |
3.5 가솔린 7인승 (빌트인 캠 장착) |
19" | 8.9 | 7.7 | 10.9 | 2,115 |
3.5 가솔린 9인승 | 18" | 9 | 7.8 | 10.9 | 2,080 |
3.5 가솔린 9인승 (빌트인 캠 장착) |
18" | 8.9 | 7.7 | 10.9 | 2,080 |
3.5 가솔린 9인승 | 19" | 9 | 7.8 | 10.9 | 2,090 |
3.5 가솔린 9인승 (빌트인 캠 장착) |
19" | 8.9 | 7.7 | 10.9 | 2,090 |
2.2 디젤 7인승 | 19" | 13.1 | 11.6 | 15.3 | 2,150 |
2.2 디젤 7인승 (빌트인 캠 장착) |
19" | 13 | 11.5 | 15.2 | 2,150 |
2.2 디젤 9인승 | 18" / 19" | 13.1 | 11.6 | 15.3 | 2,115 |
2.2 디젤 9인승 (빌트인 캠 장착) |
18" / 19" | 13 | 11.5 | 15.2 | 2,115 |
최근 K8 하이브리드 주행 중 멈춤 문제로 하이브리드 모델 안정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는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문제가 개선되어 출시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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